남은 된장찌개 보관 방법
■냉장 보관 방법:
남은 된장찌개 냉장보관으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3~4일 정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맛의 변화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 방법: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이 적합합니다. 실제 저도 된짱찌개를 먹다 남은 것들은 밀폐용기에 채워서 보관합니다. 그럼 한 번 먹을 양만큼 소분하여 냉동하면 그 신선도가 유지됩니다. 된장찌개 냉장보관기간으로는 1개월까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된짱찌개 보관 기간
된장찌개 냉장 보관 기간: 3~4일
된장찌개 냉동 보관 기간: 최대 1개월
남은 된장찌개 활용법
찌개 리메이크: 남은 찌개에 두부, 감자, 버섯 등을 추가하여 양을 늘리고, 다시 끓여 주시면 맛을 보강할 수 있고 그 맛까지 되살릴 수 있습니다.
볶음밥 재료로 활용: 된장찌개 국물과 야채, 밥을 섞어 된장 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참고하실 건 돼지고기를 굽고 잘게 잘라서 같이 넣고 볶아주면 진짜 최고로 맛있습니다. 삽겹살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된장찌개 파스타: 남은 국물을 활용하여 색다른 된장 파스타 소스를 만들고 마늘과 함께 볶으면 한국식 퓨전 요리가 완성됩니다. 그런데 이 된장찌개 파스타는 솔직히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게 됩니다. 그만큼 어려운 요리이지만 맛은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은 된장찌개 활용 요리
된장 찌개 덮밥: 밥 위에 남은 된장찌개를 얹어 덮밥으로 즐기세요.
된장 볶음밥: 찌개 국물과 야채를 활용한 볶음밥은 별미입니다.
된장 파스타: 남은 국물을 활용해 된장 파스타를 만들어보세요.
1 thought on “남은 된장찌개 어떻게 보관할까? 냉장·냉동 팁과 요리 활용법”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