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면 이사하는 집에서 꼭 교체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벽지와 바닥 장판입니다. 그런데 장판은 지저분하고 오래 살게 되면 관리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보통 뭘 깔기도 합니다. 그 중 강마루와 강화마루가 있는데 이 두가지의 차이는 뭐가 있고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ads-m1]

강마루와 강화마루 차이점은?

강마루와 강화마루는 목재 바닥재 종류 입니다. 장판 같은 경우 가격이 저렴하고 시공이 간편하기에 관리하는데 편한 박재로 많이 쓰이는 것이 강마루와 강화마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바닥재로는 장판이 가장 큰 인기가 있었으나 요즘은 고급스러운 인터레어로 인하여 장판보다는 목재 바닥재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목재 바닥재를 마루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 마루에서는 강마루와 강화마루 말고도 원목마루, 자연마루, 광폭마루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강마루와 강화마루가 가장 많은 찾는다고 합니다.
[ads-m1]
강마루와 강화마루 차이점을 이야기 해보면 외관상으로는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뭐 디자인 종류야 여러가지들이 있어서 뚜렸한 차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강마루와 강화마루에 대한 차이를 확실히 이야기하기에는 시공하시는 전문가분들도 분류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강마루와 강화마루를 잘 구분하기 위해선 시공을 어떤 식으로 했는지에 대하여 알고 있어야 구분하기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ds-m1]
강마루와 강화마루 차이는 장점과 단점을 제대로 알면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강마루 같은 경우 얇게 썬 목제를 여러겹으로 포개어서 압축된 합판 위에 수지를 합착하고 그다음 목재 무늬 필름을 입힌 것입니다. 무늬 필름의 디자인 또는 색감등이 다양하기에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시공이 가능하고 강화마루보다 비싼 부분이 있으나 내구성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화마루는 고밀도 섬유판으로 불리는 HDF 위에 목재 무늬 필름을 입힌 것입니다. 강화마루는 내구성이 약하여 외부 충격에 흡집이 잘생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수분, 습기에 약하여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대신 강마루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