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은 진짜 먹어도 먹어도 않질리는듯 합니다. 그런데 치킨 먹다가 이상하게 그날은 배불러서 못먹겠다거나 아니면 너무 많이 시켜서 남았다던지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먹다남은 치킨 보관 방법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안내합니다.
[먹다남은 치킨 보관방법]
밀폐용기에 담아줍니다. 뭐 당연히 집에 가지고 있을 테지만 전자렌지에 통째로 돌릴 수 있는 밀폐용기에 담아야 하는데 먹기전 돌리는게 아닌 냉장고 보관전에 30초 돌리고 보관 하시면 치킨의수분과 기름을 날려서 다음날에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킨이 식으면 뚜껑을 닫아줘야 합니다. 식기전 닫으면 눅눅해집니다. 그리고 먹기전 다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됩니다. 먹다남은 치킨 보관 할때 굳이 이렇게 보관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 ‘에어프라이어’를 보유하고 있다면 그냥 보관해 놓으셨다가 에어프라이어로 돌리거나 후라이팬에 식용유늘 둘러서 다시 튀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재조리하는건 귀찮을 수 있단것 참고하세요.
[먹다 남은 치킨 보관기간 (냉동보관기간)]
치킨을 먹다 남은건 ‘냉장보관 시 3~4일’ 정도가 가장좋습니다. 이유는 조리된 닭고기라서 안전히 냉장보관했을 때 건강에 문제 없을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좀더 오랜시간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보관’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냉동보관 하실 때는 꼭 ‘랩에 꼭꼭 싸서’ 보관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냉동보관 중에 닭고기의 조직이 변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먹을 때는 자연해동을 시킨다음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어도 되지만 맛이 진찐 별로 입니다. 이때는 꼭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길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