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마라탕 찐순이라서 몇번 마라탕을 시켜먹고 남은것은 그냥버렸습니다. 그런데 이게 또먹고 싶을때도 있고 이 남은 마라탕으로 다른 요리로 활용할 수도 있어서 보관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그리고 보관하면 그기간은 어느정도 인지 알아봤습니다.
[먹다 남은 마라탕 보관법]
1)소량의 마라탕이 남았을 때 보관법
마라탕은 기본적으로 기름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일회용 봉지에 꼭 넣는게 가장 먼저 입니다. 그리고 소량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 하면 되는데 냄새가 날 수 있어서 냉동보관을 추천합니다. 다만 빠르게 드실거라면 냉장보관도 좋습니다.
2)대량의 마라탕이 남았을 시 보관법
소량이 남았을때와 동일하지만 일반 봉지말고 비닐팩이나 지퍼락에 넣고 밀폐용기에 넣어서 꼭 냉동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용량이 많은데 냉장보관 하시면 냄새가 심합니다.
[남은 마라탕 보관 기간 (냉장, 냉동)]
1)남은 마라탕 냉장보관기간은 최대 3일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후 부터는 맛도 변하고 상할 수도있으니 섭취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남은 마라탕 냉동보관기간은 최대 1개월까지 보관하여 섭취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솔직히 냉동 보관은 기간을 크게 신경 안써도 되지만 너무 오랜 시간 보관시 맛이니 식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탕하실때는 국물이외의 건더기는 새로 조리해서 넣는것은 추천드립니다.
[먹다 남은 마라탕 활용법]
마라탕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종류로 [마라샹궈, 마라볶음밥, 마라떡볶이 등] 이 있습니다.
- 남은 마라탕으로 마라샹궈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남은 마라탕으로 마라볶음밥을 만둘 수 있습니다.
- 남은 마라탕으로 마라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