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두꺼워짐은?
더운날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다닐때 발톱이 이상하면 굉장히 쑥쓰러워 집니다. 미관등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남성도 발톱이 이상하면 굉장히 불편한데 발톡을 잘 드러내놓고 다니는 여성들은 발톱이 이상하면 구두는 물론이고 발이 드러나는 신발들은 절대 신지를 못하게 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해할 수 도 있는 발톱두꺼워짐 그 이유는 다음 설명들과 함께 해결법(예방법)등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그이유는??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원인)들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몇가지를 뽑자면 [무좀, 발톱자르는습관, 작은사이즈의 신발, 노화] 등이 있습니다. 이 4가지의 원인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해서 무좀이 생기면 무좀균 때문에 발톱이 굉장히 두꺼워지게 됩니다. 즉 죽은 발톱이 떨어져 나가는 것이 아닌 그속에서 또 발톱이 자라고 또 자라면서 점점 두꺼워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발톱자르는 습관이 무좀과 연관될 수 있지만 우선 발톱을 너무 바짝 자르게 되면 발톱보다 밑의 살이 밖으로 더욱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살이 심한 압박을 받게 되어 발톱의 성장이 더뎌지게 되고 발톱 아래층에 새로운 층이 자라나게면서 점점 두꺼운 발톱으로 생기게 됩니다.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계속 신으면 발톱을 압박하여 발톱이 손상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발톱이 두꺼워지면서 발톱이 이상하게 자라게 되고 점점 두꺼워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한 건조함과 각질층이 생기게 되면서 발톱이 두꺼워지게 됩니다.
발톱 두꺼워짐 예방및 해결법은?
위에 설명드린 4가지 전부 사전에 예방하면 발톱 두꺼워짐이 생기지 않게 될 수있습니다. 발을 씻거나 발에 물이 닫는다면 항시 깨끗하게 씻고 닦은 다음 말려주어야 합니다. 특히 양말이나 신발에 무좀균이 증식할 수도 있으니 신발도 세탁을 잘 해주어야 합니다. 발톱을 자를때는 바짝 자르지 말고 일자로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살이 드러나지 않도록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사이즈는 항시 한사이즈 큰것으로신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너무 크다면 문제가 있지만 발볼은 너무 꽉 끼지 않는 신발이 좋습니다. 발이 노화되고 각질층이 생기지 않도록 발톱영양제와 각질을 항시 제거해주고 수분을 살짝 뿌려주거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포인트 예방법 발이 피곤해서 잘 붓지 않도록 관리 해주는 것또한 중요합니다. 특히 혈액순환이 잘될 수 있게 해주어야 하는데 매일은 아니어도 2틀에 한번으로 족욕을 해주는 것도 좋고 면역력 증진을 위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발이 통풍이 잘되도록 관리하고 청결하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